2023년 여성폭력추방주간 캠페인 실시
주성돈기자
2023.11.30 11:24
여성 인권 향상과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실시...
솔바람공원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8일 황지연못 일대에서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여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여성 인권 향상과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태백인권네트워크, 태백가정폭력상담소,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 등 1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기후위기와 인권 사진전 및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사 낭독 및 구호 제창, 단체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참여단체들은 황지연못에 별도로 부스를 운영하여 황지연못을 찾은 시민들에게 여성폭력 추방주간, 태백인권네트워크에 대한 홍보를 함께 진행하였다.
여성폭력 추방주간은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지정되어 있으며 여성폭력방지기본법에 근거하여 여성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하고자, 성폭력추방주간, 가정폭력추방주간을 통합하여 여성폭력추방주간이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성 폭력 없는 태백시를 위해 여성폭력 방지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여성은 물론 태백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 도시 태백’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