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4년 유·청소년 단기 스포츠체험강좌 참여자 모집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기 스포츠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강습을 진행하는 ‘2024년 유·청소년 단기 스포츠체험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기 스포츠체험강좌는 경제·문화·지리적 체육활동 취약계층의 스포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태백시와 삼척시가 연계하여 주최하고 국민체육기금, 복권기금의 후원을 받아 진행한다.
운영종목은 태권도이며, 인기 스포츠 선수인 이대훈 선수의 태권도 강좌를 통해 수준 높은 강습을 운영한다.
또한, 시는 삼척시와의 연계를 통해 각 지역의 체육시설을 활용한 강습을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 및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 가족의 가정, 경찰청 추천 범죄피해가정 내 5∼18세 유·청소년이며, 5월 2일부터 13일까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svoucher.kspo.or.kr/main.do) ‘단기스포츠체험강좌 신청’을 통해 총 6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습은 5월 18일, 6월 22일 총 2회 운영될 예정이며, 1회차는 태백시 장성체육관에서, 2회차는 삼척시 시민체육관에서 강습이 진행된다.
또한, 수강생에게는 개인별 강습 비용 및 운동용품, 차량 운행지원이 무료로 지원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유·청소년의 스포츠 기초 강습을 통해 체육활동에 흥미를 유발하여, 지속적인 운동 참여 유도 및 건전한 여가생활 기회 제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