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생생 직업 탐구’ 프로그램 운영
주성돈기자
06.27 14:14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관내 초등학생 대상, 직업체험 운영...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7월 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인 ‘미래를 여는 생생 직업 탐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래를 여는 생생 직업 탐구는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시는 지난 5월부터 관내 초등학교를 통해 희망자를 모집하였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생동감 있는 직업체험으로 학생들의 사고 확장 및 진로에 대한 변화를 이끌어내며, 앞으로 진로를 위한 역량 향상에 긍적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체험 중심의 진로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 개발에 더 중심을 둘 것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에 필요한 교육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직업체험관으로 어린이체험관, 청소년체험관, 진로설계관, 숙련기술체험관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체험과 더불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