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재 역량강화 캠프 개최
주성돈기자
07.04 09:48
관내 고등학교 1학년생 60명을 대상, 미래인재 역량강화 캠프를 운영...
오는 7월 6일 전국 신인부, 7일 전국 개나리부, 13일 전국 세미오픈 예선, 결승전 열려...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7월 8일부터 11일까지 관내 고등학교 1학년생 60명을 대상으로 수도권 대학 및 기업체를 방문하는 미래인재 역량강화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별 캠프일정은 ▲황지고, 장성여고, 철암고 7월 8~9일, ▲황지정보산업고, 한국항공고 7월 10~11일이며, 1박 2일간 진행한다.
이번 ‘미래인재 역량강화 캠프’는 수도권 대학 및 미래 신사업 중심 현장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발판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체험 중심의 진로 탐색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동기 부여에 더 힘쓸 것이다. 학생들이 다양하고 풍부한 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미래인재 역량강화 캠프는 전년도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전문 컨설팅단을 활해 진학 컨설팅 및 성향별 학습법 멘토링을 진행하며, 전년도 참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산업현장 탐방 프로그램과 서울 대학 탐방, 특성화고에 맞는 맞춤형 현장 방문 등을 반영하였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