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시설 한파피해 예방대책 활동 추진

c6547e797113e52c01a3ee84ee187984_1687858300_6419.png
 

수도시설 한파피해 예방대책 활동 추진

주성돈기자
긴급복구체계 구축 등 재난 대응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전년도 동파 수도시설과 노후시설을 중점적으로 점검...

 

태백시(시장 이상호)와 한국환경공단 태백수도사업소는 동절기 한파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파 가능성이 있는 지역을 사전점검하고 긴급복구체계 구축 등 재난 대응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gwre5. 수도시설 동파예방.png

 

이를 위해 시는 오는 14일까지 2주간 사전점검반을 편성하여 태백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소규모수도시설을한국환경공단 태백수도사업소는 전년도 동파 수도시설과 노후시설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전년도 동파 수도시설 중점 점검과 동파예방에 대한 홍보노후된 계량기 점검 및 사전교체 권고취수원 결빙 우려가 있는 소규모수도시설 점검과 정비 검토 등이다.

 

또한시는 오는 2024년 3월까지 긴급복구반과 비상급수반을 운영하여 동절기 동안 동파 계량기 교체 작업 및 동결된 관로 해빙작업을 실시하고 취수원 확보가 어려운 지역에 비상급수를 실시하는 등 겨울철 한파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수도 동파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동파방지 요령동결 시 조치요령 등의 내용이 담긴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안내문을 제작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직한 지역 소식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