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축제 한마당 개최
주성돈기자
04.18 10:38
장애인과 가족, 단체 및 자원봉사자 등 750여 명이 화합의 시간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 차별 없이 더불어 살아가도록...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19일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년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축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백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행사로, 장애인과 가족, 단체 및 자원봉사자 등 750여 명이 함께 모여 화합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는 오후 12시 30분부터 장애인 회원들의 노력이 깃들어 있는 작품 전시회(지체장애인협회 태백시지회), 기타 공연(아르페지오), 가수 공연(이우리)이 진행되며, 오후 1시부터는 본격적인 기념식 행사가 열린다.
기념식 행사에서는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된다.
식후행사로 지체장애인 태백시지회 음악밴드 ‘I can do it 밴드’의 축하공연과 농아인협회 태백시지회의 수화 공연, 가수 공연(이효진)이 이어지며, 참석자들에 대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장애인의 날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아무런 차별 없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태백시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