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및 소 브루셀라 일제채혈 실시
주성돈기자
04.29 10:34
2024년 상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및 소브루셀라 일제 채혈...
관내 농가에서 사육 중인 한후와 염소를 대상, 예방접종반을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4월 말까지 관내 소, 염소 농가 총 52농가 2,000여 두를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및 소 브루셀라 일제채혈’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대상은 관내 농가에서 사육 중인 한우 1,325두, 염소 250두로, 시는 공중방역수의사와 방역담당자, 채혈보조원 등으로 구성된 예방접종반을 운영하여 백신접종을 추진한다.
소 브루셀라 일제채혈 대상은 관내 농가에서 사육 중인 12개월 이상 한우 암소로 총 510두이며, 소 브루셀라병 일제채혈을 통한 검진 강화로 전염병 조기 색출 및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시는 백신 일제접종 및 일제채혈과 동시에 농가에 대한 가축방역 및 전염병 예방 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할 방침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구제역 백신 예방접종과 소 브루셀라병 조기 색출을 통해 질병 발생으로 인한 관내 축산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고, 가축질병 발생 없는 청청 태백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백신 일제 접종 이후 접종 농가 대상 모니터링 검사를 통해 항체 형성 여부 등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접종 누락 개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