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세피해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조례 마련

c6547e797113e52c01a3ee84ee187984_1687858300_6419.png
 

태백시, 전세피해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조례 마련

주성돈기자
태백시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이 가능, 오는 12월20일 이후 본격 시행...
 
특히,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공공임대 주택 임시주거 지원에 대한 근거를 마련...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2월 3일 제280회 제2차 태백시의회 정례회에서 태백시 전세피해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조례가 가결됨에 따라 태백시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batch_hi2. 태백시, 전세피해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조례 마련.jpg

 

정부는 전세사기 피해자 급증에 따라 지난 2023년 6월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을 제정하였으나내년 6월에 종료될 예정인 유효기간 2년의 한시법이다.

 

이에태백시는 태백시민의 재산권 보호 및 임차인 권리 향상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으며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사업과 주택 임차인의 피해 회복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였다.

 

특히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공공임대주택(시 소유임시주거 지원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여전세사기 피해자들의 일상 복귀를 돕고 주거 안정 및 복지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조례는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12월 20일 이후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을 위한 조례 마련을 통해 피해를 입은 태백시민의 권리와 피해 회복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국토교통부는 전세사기 피해를 입은 임차인을 위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관리시스템(https://jeonse.kgeop.go.kr)을 운영하고 있으며해당 시스템을 통해 전세사기피해자 등 결정신청을 할 수 있다.
 

 

 

정직한 지역 소식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