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시립 및 산소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문화행사 진행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9월 한달 간 시립도서관과 산소드림도서관에서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 및 도서관을 통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9월 독서의 달’을 운영하고,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두배로데이(매주 수요일, 1인 5권→10권)’와 ‘연체해방일(매주 토요일)’, ‘2024년 다독자(10명) 시상 및 독서통장부자(10명) 상품증정’ 등이 있으며, 시립 및 산소드림도서관 통합 이벤트로 4가지 미션을 완료하고 응모하는 ‘도서관 미션’과 독서의 달 기간 내 독서한 책을 인증하는 ‘독서인증 챌린지’가 있다.
도서관별로는, 시립도서관에서는 ‘책제목 찾기’와 ‘책표지 책갈피 만들기’ 이벤트를, 산소드림도서관에서는 ‘알뜰도서교환전’과 ‘책제목 끝말잇기’ 이벤트를 운영한다.
특히, 도서관이 낯선 시니어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을 운영하며, 도서관 홍보와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관내 경로당 2개소를 찾아 그림책을 읽고 소감을 나눈 뒤 압화로 ‘나만의 찻상’을 만드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다독가족 및 순회문고 참여기관에는 독서가방이 증정되며, 9월 도서 대출 이용자에게는 독서권장을 위한 기념품(선착순 400개)을 증정한다. 그 밖에 스마트도서관 ‘대출영수증’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시민의 일상에 책이 가까워지고, 그 속에 담긴 지혜와 즐거움을 담뿍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