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73회 정례회 제2차 행정사무감사실시
주성돈기자
2023.11.21 18:48
응급실, 인공신장실 운영, 문제점 등을 파악 대책 수립...
응급환자에 대한 조기 대처를 위해 응급실만이라도 제대로 운영...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21일 제273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홍지영)를 개최했다.
정연태 의원은 “공공의료기관과 관련하여 매년 재발하는 민원에 대해서는 철저한 지도점검을 통한 대책을 마련해 줄 것”과“응급실, 인공신장실 운영에 대해서는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문제점 등을 정확히 파악하여 대책을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이경숙 의원은“겨울이 빠른 우리시 실정으로 보면 독감 예방접종 시기가 늦은 것 같다며, 시민들의 독감 예방을 위해 접종 시기 조정 등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최미영 의원은“철암지역 주민들이 의료복지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철암보건지소 운영에 대한 문제점 등을 파악하여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심창보 의원은 “근로복지공단병원의 소아과 부재와 아이들을 진료할 수 있는 병원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근본적인 문제점 파악과 지원 대책 등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홍지영 의원은 “건강여성 첫걸음 사업 관련하여 조례개정 등을 통한 주민들이 의료지원을 받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재욱 의원은 “우리시의 경우 대형병원으로 이송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전문의 수급이 어려운 현실에서 응급환자에 대한 조기 대처를 위해 응급실만이라도 제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전문의를 초빙하는 등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