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개최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29일 2024년도 주요업무 보고에 앞서 제31회 태백산 눈축제와 관련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눈축제 분위기 제고 방안과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고재창 의장은 “축제 배너기와 현수막이 소량만 게시되어 있으며, 장성동과 황지연못에는 눈 조각을 볼 수 없어 당골 축제장을 제외하면 눈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없으므로, 지역 전체적으로 축제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2024년 시설사업소, 농업과, 스포츠과, 교통과, 건설과, 도시과 등 6개 부서에 대한 주요업무 보고에서 이경숙 부의장은 고생대자연사박물관 신규 체험시설을 언급하며, “이처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시설과 프로그램이 더욱 많아지고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심창보 의원은 드론용 비산저감 AI노즐 및 분무 장치 신기술 시범사업에 대해 “현재 사용 중인 드론의 사양 등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요청했다.
김재욱 의원은 농기계 임대사업과 관련, “농기계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 분들을 위해 농기계를 다룰 수 있는 기술자를 투입하는 등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연태 의원은 시설 3개소(석탄박물관, 자연사박물관, 용연동굴)에 대하여“숙박, 먹거리 등 연계 패키지를 통해 학생 등 단체관람객을 유치할 수 있는 요소가 충분함”을 언급하며, 현 온라인 판매 이외에 세분화된 오프라인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홍지영 의원은 시설사업소에 현재 사업 전반에 있어 관광 활성화보다는 시설보수에 중점을 두고 있음에 아쉬움을 언급하며, 관광·홍보 활성화에 역점을 둔 사업 추진을 요청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