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코리아 이수진 연구위원 초청『청년 레벨업 아카데미』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2일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마지막 청년 역량 레벨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트렌드코리아’ 라는 주제로 이수진 서울대학교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이 초청되어, ‘10가지 소비트렌드’로 보는 한국사회의 흐름과 시사점을 통해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을 파악하고 변화의 흐름 속에서 배우고 적응하며 기회를 미리 준비하는 자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강연을 맡은 이수진 연구위원은 서울대학교 소비학 박사로 한국벤처혁신학회 연구이사이며,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강사로 재직중이다.
또한, 화제의 베스트셀러인 <트렌드코리아> 공동저자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으며 트렌드와 소비분야의 다양한 연구와 논문에 참여하였다.
이번 강의를 마지막으로 청년들의 기본소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해 6월부터 9월까지 총 4회로 진행되었던 청년역량 레벨업 아카데미는 막을 내린다.
한편,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맞아「2023년 청년의 날 및 청년주간」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년의 날 축제는 9월 16일(토) 13시부터 황지연못 일원에서 개최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념식 ▲참여&이벤트 프로그램 ▲청년정책 게임 ▲EDM 파티 등이 있다. 청년주간 프로그램은 9월 20일(수)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 캘리그라피(10~12시) ▲ 청년힐링채움(13시~17시) 원데이클래스, 심리 상담, 환경 부스 운영 ▲ 청년주간sns이벤트(9.4.~9.22.) 가 운영될 예정이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