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치매안심센터, 제16회 치매극복의날 기념 치매친화 콘서트 개최
주성돈기자
2023.09.06 17:19
치매관리사업 홍보부스 운영, 포토존, 소망나무 등 다채로워...
치매인식개선 뮤지컬 "주문을 잊은 식당",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8일 태백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2023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만드는 치매친화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치매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인식개선을 통해 치매극복을 위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개최된다.
먼저 1부 기념식으로 오후 14시부터 시작되며 △식전공연(가야금병창) △치매안심센터 홍보영상 △기념식 순으로 진행된다.
2부는 기념공연으로 치매인식개선 뮤지컬 '주문을 잊은식당'과 다함께 차차차 트로트 공연이 이어진다.
또한, 부대행사로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치매관리사업 홍보부스와 추억남기기 플라워 포토존, 건강다짐 소망나무 엽서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550-3042)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공동체의 일원으로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치매안심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