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태백시 사회복지대회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제21회 태백시 사회복지대회가 지난 12일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 주최하에 개최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김정윤 태백부시장, 고재창 태백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서 개회식 및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윤리선언 낭독, 2부 식후행사에서 난타, 건강댄스(태백시노인복지관), 줌바댄스(루시줌바)등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수상자로는 사회복지 유공 부문에서 햇빛나눔노인복지센터 김숙희 태백시장상, 태백노인전문요양원 이소진 시의회의장상, 다같이효종합복지센터 윤혜숙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노인요양원안식의집 김순덕, 박윤숙, 태백시실버요양원 우성림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장상, 태백노인복지센터 조섬결, 태백시노인복지관 이승원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태백시청 이문형 Always 희망나눔상, 지역사회공헌상은 ㈜강원랜드가 수상했다.
자원봉사 유공 부문은 바르게살기운동 태백시협의회 여성회가 태백시장상을 수상하였다.
김정윤 태백부시장은 “제21회 ‘태백시 사회복지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사회복지유공자에 대한 축하 인사와 함께 “앞으로도 우리 시 번영을 이끌어 갈 자랑스러운 시민으로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주시고 영향력 있는 복지 가족으로 적극 활동해 주시기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복지 분야에 대한 관심도와 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속하고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일호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복지공동체 구축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나눔문화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복지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과 고견을 청취하고 소통함으로써 시대의 요구에 부흥하는 명실상부한 민간대표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