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연합봉사단, 철암동 취약계층 대상 봉사활동 실시
주성돈기자
04.09 11:23
철암동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 새봄맞이 청소 봉사 실시...
독거어르신 가구의 쓰레기와 폐기물 등을 청소, 커튼 및 침구류 등을 교체...
태백시청 공무직 민주연합봉사단(단장 정광호)은 지난 6일 철암동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새봄맞이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 대상 가구는 철암동 위기가구발굴단이 직접 발굴하여 봉사활동을 의뢰한 독거 어르신의 가구로, 진폐 등 질병으로 몸이 불편하신 상황에 집 안 곳곳에 쓰레기가 가득 쌓여 있어 건강과 위생이 우려되는 가구였다.
민주연합봉사단은 봉사활동을 통해 독거어르신 가구의 쓰레기와 폐기물 등을 청소하였고, 커튼 및 침구류 등을 교체하였다.
정광호 단장은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독거어르신의 가구에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꼇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철암동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내 일처럼 동참해 주신 민주연합봉사단에게 감사드리며, 철암동에서도 위기가구의 발굴과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연합봉사단은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 및 청소, 집수리 등 봉사활동과 각종 후원으로 꾸준히 사회 공헌을 이어오고 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