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여성수련원, 전 시설 보강 및 현대화 “교육·휴식 위한 최적의 공간”
주성돈기자
2023.07.13 14:30
보다 쾌적한 배움과 힐링을 위해 약 6억원 투입...
노후 시설 전면 개보수 및 강원의 지역성을 더해...
강릉시 옥계해변에 위치한 (재)한국여성수련원(원장 고창영)은 2009년 개관부터 현재까지 시설 이용객이 약 22만명을 상회하는 종합연수시설이다.
(재)한국여성수련원은 연수원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약 6억원을 투입, 지난해부터 시작한 연수원 장기 사용에 따른 노후화 시설 전면 개보수를 완료했다.
특히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사회를 위한 원의 고유목적에 기반하여 가족친화적인 공간 조성을 위해 전 객실에 있는 월풀 욕조를 전면 교체하였으며, 원이 위치한 강릉 여인들의 재능을 옅볼 수 있는 강릉 자수를 담은 한국여성수련원만의 커튼으로 강원의 지역성까지 더했다.
더불어 이용객의 교육 편의성을 위해 전 강의실의 시설 현대화, 안전한 쉼터를 위한 보안 강화, 노후된 비품 교체 등 총 28가지의 시설 보강이 진행됐다.
고창영 (재)한국여성수련원 원장은 “전국에서 매년 2만명이 넘는 연수생과 가족들이 배움과 힐링을 위해 우리 원을 찾고 있다.“며, “이번 전면적인 시설 리뉴얼은 단순한 노후 개선 뿐 아니라 강원을 대표하는 교육·연수 시설로서 다시금 도약하는 발판”이라고 말했다.
(재)한국여성수련원은 강원특별자치도 출자·출연기관으로 여성의 능력개발과 여성과 가족의 복지증진, 평등한 사회를 위해 다양한 교육 연수, 시설대관, 문화·네트워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