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양성평등 조직문화 만들기 “평등한 동행”사업진행
주성돈기자
08.28 20:08
강원도립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60명 대상 교육 시작...
성평등교육진흥협의회 공동협력사업으로 추진...
(재)한국여성수련원(원장 함영이)이 진행하는 성인지 감수성과 양성평등 교육에 외국인 유학생이 처음으로 참여했다 .
성평등교육진흥협의회와 공동협력사업으로 진행하는 “평등한 동행”사업은 찾아가는 양성평등 조직문화 만들기로 조직 구성원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성차별과 편견이 없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강원특별자치도 내 3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그 중 첫 시작으로 지난 8월 26일(월), 강원도립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60명과 함께 “슬기로운 한국 생활, 안전한 유학 생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나 이번 교육은 성폭력&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강의뿐만 아니라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과 성차별적 요소를 점검해보며 외국인 유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문제를 통해 한국 유학 생활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한국여성수련원은 찾아가는 양성평등 조직문화 만들기의 주제에 맞게 조직의 규모 및 대상별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성을 존중하는 조직문화와 DEI기반 성인지 감수성 교육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양성평등 조직문화 교육을 9월 중 강릉과학산업진흥원과 강릉관광개발공사와 함께할 예정이다.
함영이 (재)한국여성수련원 원장은 “이번 양성평등 교육으로 외국인 유학생들이 도에 정착하는 안전한 유학 생활을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재)한국여성수련원은 양성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