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 2023년 강원도 지식재산 첫걸음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센터장 함억철)는 2023년 강원도 지식재산 첫걸음사업의 최종보고회를 08월 02일(수), 08월 03일(목) 이틀간 태백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강원도 지식재산 첫걸음사업은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맞춤형 지식재산 권리화를 지원함으로써 IP 활용의 극대화로 인한 기업 발전 및 지역경제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특허, 브랜드개발, 제품디자인 및 목업, 포장디자인 개발, 특허기술 3D시뮬레이션, 앱온라인상세페이지 개발등 다양한 지식재산권 전반에 대한 컨설팅지원과 권리화지원사업으로 특허청과 강원도, 태백시, 삼척시, 정선군, 영월군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최종보고회는 포장디자인 개발, 브랜드 개발, 시뮬레이션 개발 등 총 11개 기업의 13건에 대한 3개월간 용역수행의 최종보고가 이루어진다.
먼저 태백시에는 3개 기업에 3건으로 타이어프로황지점의 타이어에 대한 신규브랜드 개발사업, ㈜천지인바이오텍의 작물보호제 리뉴얼브랜드 개발사업 및 주식회사이임데크의 시뮬레이션(특허기술홍보영상) 개발사업이며, 삼척시에는 2개 기업에 3건으로 천국장의 청국장류에 대한 포장디자인과 신규브랜드 개발사업, 척주명과의 약과·에너지바의 리뉴얼브랜드 개발사업이 지원된다.
정선군에는 3개 기업에 3건으로 아라리냠냠의 약과의 포장디자인 개발사업, 농업회사법인㈜아리파머스의 정선팥빵, ㈜팜코바이오의 건강젤리의 포장디자인 개발사업이, 영월군에는 3개 기업에 4건으로 엔씨메디컬주식회사의 스마트기저귀를 활용한 환자케어장비의 제품디자인 및 목업 개발사업, 비제이푸드유한회사법인의 아바이순댓국과 갈비탕의 앱온라인상세페이지 개발사업, 산속의친구영농조합법인의 장류에 대한 포장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사업의 과업수행 내용대로 성실히 수행완료하였는지를 점검한다.
또 중간보고때의 자문과 의견을 반영한 보완정도 및 개발목표 달성정도와 개발방법의 적정성, 수혜기업의 요구사항에 대한 용역수행사의 대응수준과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정도, 목표달성정도 등을 심의평가하며 성과지표에 따른 과제 결과물의 완성도를 평가한다. 또한 과제 종료 후 성과에 대한 활용과 확산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시간을 갖는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