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태백시청소년수련시설 간 업무협약 체결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센터장 함억철)과 태백시청소년수련시설(시설장 원영미)은 8월 21일 태백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지식재산(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 인식제고 및 지역 교육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는 태백시를 비롯한 강원남부지역의 지식재산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IP나래프로그램, IP첫걸음지원, 소상공인 IP 역량강화 사업 등 지식재산 출원 지원, 브랜드/디자인 개발 컨설팅 관련 다양한 지식재산 사업을 수행해왔으며, 특히 지역민들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이해를 위한 지식재산 인식제고 교육을 다년간 진행하고 있다.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와 태백시청소년수련시설은 지역의 지식재산 인식제고 및 교육을 촉진하기 위한 상호 교육 협력 체제를 구축 및 운영하며, 인적·물적 자원 및 프로그램 등을 교육 활동에 활용하는데 협력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본 업무협약의 주요 협력 분야는 학생들의 지식재산 인식을 보급·확산시키기 위한 지식재산 기초교육을 수행하고, 지식재산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진로체험처 및 일터를 발굴하며, 발굴된 체험처와 학교 및 기관 간의 유기적 네트워크 연계사업을 운영하는데 목적이 있다.
정직한 지역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신문
청담[聽談]뉴스(gwnews.kr)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청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kangwonnews@gmail.com)